최수빈, 박소연, 이은수 (2024). DPT를 활용하는 놀이치료자의 임상 적용 인식에 관한 개념도 연구. 한국놀이치료학회지, 27(2), 177-196. http://dx.doi.org/10.17841/KAPT.27.2.1
최수빈, 유미숙 (2024). 놀이치료 수퍼바이저 실습 체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. 한국놀이치료학회지, 27(1), 23-48. http://dx.doi.org/10.17641/KAPT.27.1.2
최수빈, 박소연, 이은수 (2024.1). 디지털 놀이치료(DPT)를 활용하는 놀이치료자의 임상적용 인식에 관한 개념도 연구. [포스터발표] 한국놀이치료학회.
박소연, 최수빈, 이은수 (2023). 디지털 놀이치료에 대한 국내 놀이치료자의 인식 연구. 한국놀이치료학회지, 26(3), 215-235.
최수빈 (2021). 놀이치료 수퍼바이저 실습 체험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.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.
Shin, S. M., Choi, S., & Park, S. Y. (2020). Play therapy in South Korea: History, current practices, research, and future directions. International Journal of Play Therapy, 29(1), 54-64.
신상민, 박소연, 최수빈, 유미숙 (2019). 자연기반 아동중심 놀이치료에 관한 탐색적 연구. Korean Journal of Play Therapy, 22(4), 361-379.
최수빈, 유미숙 (2019). 후기 아동기 학교적응 변화에 대한 부모 방임과 학대 경향성의 동시 및 지연효과. 학교심리학회지: 학교, 16(1), 1-15. 최수빈, 유미숙 (2018). 방임 및 학대가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: 또래애착, 우울 및 공격성의 매개효과. 아동연구지, 30(1), 63-82.
최수빈, 유미숙 (2016). 놀이치료자의 스트레스 대처방식과 심리적 소진의 관계에서 역전이 관리능력의 매개효과. 한국놀이치료학회지, 19(3), 227-249.